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용기-4] 월간 리포트! 나의 차량 사용 내역을 이메일로 보내줌! 차량 관리 편리 / 기아 커넥트 (KIA CONNECT)

728x90
반응형
이건 소렌토 차량에 대한 감탄도 있지만, 기아의 차량 관리에 대한 감탄도 있다.
월간 리포트라고 해서 내가 지정해놓은 메일로 나의 차량 관리 내역과, 사용 관련 내역, 소모품, 엔진오일 등 교화 주기를 보내준다.

1. 나의 차량 기본 정보 및 KIA Connect

2. 내 차의 진단 결과 - 제어 및 경보 시스템 점검 결과

 - 자량 자체에 진단 시스템이 내장되어있어, 점검을 수행하고 결과를 이메일로 정리해서 알려준다.

- 이번 점검의 경우 11일에 차량을 수령했고, 18일에 시행되었다.

3. 소모품 관리

 - 엔진 오일 및 필터, 에어컨 필터 등 자주 교환하는 소모품 부터 에어 클리너, 브레이크 액 등 교환 주기가 긴 소모품도 시기를 알려준다.

- 현재 주행거리가 879km이고 , 엔진오일 교환을 15,000km로 잡아두었다. 신차인 관계로 1만km 이하에 한번 갈까 생각중이다.

- 또한 월별로 내가 운행한 거리를 알려준다. 전월에 비해 얼마나 더 탔는지, 속도가 얼마나 빨라졌는지도 알려준다.

 

*기아 커넥트의 다른 글 - 내차 주변 영상 보기

https://jin-t.tistory.com/61?category=600845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용기-1] 기아 커넥트 (KIA CONNECT) 내차 주변 영상 보기

내차 주변 영상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볼 수 있다. 이거 보고 정말 정말 정말 많이 감동했다. 차 사길 잘했다는 생각을 수백만번 한 기능! 1. 기아 커넥트 어플 실행 (없으면 앱스토어나 구글 플

jin-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