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소렌토 하이브리드가 매장에 도착했다! 아직 내 손에 들어온건 아니지만, 먼저 대리점에 왔고, 사진을 받았다! 오늘은 그에따른 사진들과 나의 느낌을 포함! 선팅 선택 관련하여 작성해보고
소렌토 하이브리드의 특장점 몇가지 더 작성을 해보겠다.
1. 차량 전면부
- 나는 흰색 2륜 17인치 휠을 주문했다. 전면부의 모습은 이런 모습이고. 등급은 시그니쳐 이다.
2. 운전석 측면부
- 17인치 휠이 좀 작아보이나? 그래도 나는 연비를 최대화 하는 구성으로 했기에 생긴건 안타깝지만 후 순위로 했다.
3. 후면부
- 뒷쪽은 왼쪽 아래에 SORENTO라는 문양과 함께 오른쪽에는 하이브리드라는 것을 표시하는 HEV 표시가 되어있다. 기아자동차 엠블럼은 KIA가 KN처럼 쓰여진 것으로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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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차량 우측면부
- 보조석에서 본 모습이다. 아직 썬팅이 되어있지 않는데. 선팅은 짙은 선팅을 선호하는 나와 와이프의 취향에 따라서 운전석 30% - 1열석 12% - 2열석 뒤 5%로 했다. 이게 가장 무난하게 하는 조합이란다. 썬팅은 루마선팅에서 진행!
- 블랙박스 내장형인 차량을 구매한 터라, 선팅-바닥코일패드-PPF필림을 대리점 부장님께서 서비스로 해주신다고 했다. 선팅도 루마에서 레인보우윈도우필름으로 해주시는 것으로 협상타결!
5. 트렁크 모습
- 나는 6인승 차량으로 구매했다. 3열석이 있고, 3열석을 폴딩시키면 이런 모습이다.
6. 운전석 모습
- 운전석은 아직 언박싱이 안된 비닐을 포함하여 새차의 향취가 느껴지는 모습으로 되어있다. 물론 내가 아닌 대리점 사장님이 사진을 찍으셔서 모든 느낌은 대리점 사장님이 받으셨겠지만, 그래도 난 느껴진다.
- 컬러풀한 디스플레이와, 기아커넥트가 포함된 시스템이며, 소렌토 특유의 수직 공조부가 인상깊다.
- 기어봉이 없이 다이얼 방식인데, 예전에 K5를 장시간 운전한 적이 있었는데. 상당히 편리했다. 차량 좌석을 넘나들기도 편했다. 물론 특수한 경우에 그래야만 했지만. 또한, 내가 구매한 차량의 옵션에는 하루라도 빨리 실행해보고 싶은, 운전석에 사람 없이 차량이 혼자 앞으로 나오는 시스템이 있다. (원격 주차 보조 기능)
아직 내가 안해봐서 다른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걸 참고로 올려본다. 물론, 이틀 뒤면 나도 해보고 올리겠지만. 임시로다가.
https://backuporigin.tistory.com/entry/쏘렌토-하이브리드-원격-스마트-주차-보조-작동-방법-RSPA-Remote-Smart-Parking-Assist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있어서 고속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졸다가 놓쳐서 사고날 위험도 없을 것이다. 아반떼 탈 때 반쪽차리 크루즈로 인해 졸다가 몇번 골로 갈 뻔했었지...
7. 계기판
- 컬러풀한 계기판 중간에 소렌토의 웅장한 후면이 좌우로 차선과 함께 그려져있다. 차량 주행시 주행보조시스템을 작동하게되면 좌우 선의 색깔이 차량 운전을 잘못하게되면 warning을 줄 것이다. (이 또한 나중에 실제 해보고 올리겠음)
- 차 문을 열면 어디가 열렸는지 보여진다.
- 사진에는 없지만, 내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HUD(Head Up Display:헤드업디스플레이, 허드)가 네비게이션과 연동되어 보여질 것이다.
*소렌토하이브리드의 기본 사양과 저의 구매 이유를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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