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제품 사용기

맥북과 아이폰 연동 그림 그리기 - 마크업

728x90
반응형
나는 본래 스마트폰 입문 시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2부터 시작으로 삼성 핸드폰만 계속해서 썼었다. 
지금의 와이프가 여자친구였던 시절.
와이프는 아이폰 사용자였으므로, 나에게도 아이폰으로 바꾸길 권했었다. 이유는 페이스타임, 아이메시지 등의 아이폰 간의 편리한 툴 때문이었다. 
2년을 넘는 설득 끝에 결국! 아이폰으로 마치못해 갈아탄 이후부터.
태블릿 PC로 아이패드 프로를 장만하고, 시계로 아이워치를, 노트북으로 맥북 프로를, 이어폰으로는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다.
애플 제품의 연동성이란 정말 말을 많이 할 필요없이 그냥 써보면 되는데. 
이 비싸디비싼 구성을 다 구매하라고 말은 못 하니 맥북과 아이폰의 연동성에 감동한 부분 중 마크업이라는 부분을 영상으로나마 보여드린다.
보시고, 아이폰과 맥북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을 한번 보시길.

맥북에서 마크업을 이용하여 아이폰과 연동하여 그림그리기

* 영상 설명

 - 맥북에서 사진 화면에 화살표시를 하고 싶었다.

 - 맥북에서 '사진'을 열고 '마크업'기능 활성화 시킨 다음

 - 아이폰 화면에서 화살표를 그리면

 - 맥북에서도 아이폰과 같은 그림이 그려짐

 - 아이폰에서 다른거 할 필요 없이 맥북에서 바로 저장!

 - 끝!!

 

맥북에서 마크업 실행하여 아이폰으로 그림 그려 맥북화면에서 바로 저장

 

 

 

아래는 애플 공식 사이트에 올려진 Mac에서 마크업 사용하는 법에 대한 링크이다.

 

Mac의 사진 앱에서 마크업을 사용하여 사진에 글을 쓰거나 그림 그리기

Mac의 사진 앱에서 마크업을 사용하여 사진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거나 도형 또는 서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이상. 맥북에서 아이폰과 마크업 기능으로 연동하여 그림 그리기였다.
728x90
반응형